상상의 놀라운 기적
상상의 놀라운 기적
  • 데일리모닝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2.08.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원 변호사
비틀즈의 멤버 존레넌의 묘비명은 ‘Imagin ’ 너무도 단순합니다. 그러나 단순한 그 한마디는 그의 노래보다 더 많은 감동을 줍니다.

자신의 팬들에게 주는 마지막 선물 이였을까요.

상상하는 것, 상상할 수 있다는 것은 인간만이 가지는 최고의 혜택이지만 우리는 그런 사실을 모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상상은 단순한 뇌의 생물학적 작용에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상상은 우리가 꿈꾸고 희망하는 것을 이루어주는 분명한 과학입니다.

우리의 현실은 반드시 그 전에 상상이 있었습니다. 양자 물리학에서는 상상 또는 생각을 하나의 입자 또는 파동으로 봅니다.

있는 듯 없는 듯 극소 미립자인 그 상상은 쌓이고 쌓이면 원자가 되고 분자가 됩니다. 어느 순간에 에너지로 되고 물질로 변합니다. 마침내 상상은 현실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상상의 천재 아인쉬타인은 말했습니다. 아무리 많은 지식이라도 분명한 꿈을 가진 상상의 힘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엉뚱한 상상도 자꾸 하다보면 주변 환경을 바꿔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상상은 의지력을 압도합니다. 천 번의 다짐은 절대로 한 장의 상상을 이기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야지> 하는 다짐보다는 <이렇게 하는> 장면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양자물리학의 영향으로 의학에서는 이미지 암세포 공격훈련을, 스포츠와 자기계발에서는 이미지 트레이닝, 상상훈련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나를 위한 타임머신의 작동법의 핵심은 바로 상상력입니다.
상상의 빈도와 강도에 따라 현실로 이루어지는 성취도가 달라집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로 가는 거리를 처음에는 짧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월~1년 정도가 적당합니다. 거리가 달라지면 상상도 달라져야 합니다.

그 시점에 맞게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모습을 명확히 상상하고 느끼고 체험하십시오. 갑자기 대통령이 되어있는 모습을 상상하는 등 전혀 시점에 없는 상상은 금물입니다.

현실감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현실화가 빨라집니다. 예를 들어, 식당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6개월 후의 미래로 가서
자기가 주방에서 맛있는 요리를 개발하는 모습, 손님들이 북적거리는 모습을 실감 있게 그리고 온 몸으로 느끼고 현재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현재로 돌아와서는 타임머신을 타고 갔다온 미래의 모습을 그리면서 요리법도 개발하고 손님들의 의견도 물어서 적극적으로 경영을 하는 것입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자기가 원하는 미래를 그림으로 그리는 효과는 상상 그 자체의 양자 물리학적 결과 뿐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힘이 있습니다. ‘미래를 꿈꾼다는 것은 현재의 우리에게 선택과 판단을 올바르게 하도록 유도한다.’

빌 게이츠의 말입니다. 21세기는 물질과 자본보다는 생각과 상상이 주도를 하는 시대입니다. 생각과 상상이 자산이 되는 시대입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의 꿈나라를 마음껏 여행하십시오.

그 다음 단계는 꿈이 이루어지는 단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래서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것은 타임머신으로 구경갔다 온 미래의 그 모습이 분명한 자신의 미래라는 것을 의 심없이 인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