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전남지부, 법외노조 철회·성과급 폐지 '투쟁'
전교조 전남지부, 법외노조 철회·성과급 폐지 '투쟁'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01.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사업계획 설명 및 교육정책 제안 기자회견

▲ 전교조 전남지부는 8일 “올해 전교조 법외노조 철회와 교원평가 성과급 폐지 투쟁을 적극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사진=전교조 전남지부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남지부는 8일 “올해 전교조 법외노조 철회와 교원평가 성과급 폐지 투쟁을 적극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

전교조 전남지부는 이날 오전 전남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18년 사업계획 설명 및 교육정책 제안'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전남지부는 “박근혜 정권의 공작 정치로 만들어진 전교조 법외노조를 2018년 기필코 철회할 것이며, 학교 현장을 황폐화 시키고 있는 교원평가와 성과급 폐지를 위해 적극 투쟁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사의 행정업무를 없애고 교사는 본연의 역할인 수업과 생활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조직과 교육과정을 학생 성장과 배움 중심으로 바꾸고, 개인의 특성과 공동체의 가치를 살린 인권, 생태, 평화, 민주시민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 “촛불청소년 인권법 제정으로 학생 인권 보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학부모 참여 확대를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실제화와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교직원회 법제화를 위해 힘 쓰겠다”고 밝혔다.

전남지부는 “교육 관료의 갑질 문화 해소를 위해 민주적 학교운영을 위한 매뉴얼 제작 및 연수 실시와 ‘전남교육공동체인권조례’ 제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교재교구 비리, 소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성 비교육적 예산 남용 등 전남 교육 적폐를 기필코 청산하겠다”고 강조했다.

게다가 “학생들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친환경급식조례 제정과 학부모 부담 경비가 전혀 없는 고등학교까지 완전 무상교육 실시로 교육복지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전남지부는 “2018년 교육부는 초중등교육의 권한을 시도교육감 협의회로 대폭 이양한다고 했다”며 “올바른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도교육청을 견인하며, 학교현장의 구체적 변화를 이끌어 갈 것”라고 밝혔다.

이어 “전교조 전남지부는 교육감,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중앙정부를 상대로 교육재정 확보와 학급당 학생수 감축 등 학교혁신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