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검찰, 여수 돌산 상포지구 특혜의혹 밝혀라”
주승용, “검찰, 여수 돌산 상포지구 특혜의혹 밝혀라”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02.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른미래당 주승용 의원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바른미래당 주승용 의원(전남 여수을)은 28일 “검찰은 여수 돌산 상포지구 특혜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검찰은 잠적한 여수국제자유도시개발(국제개발) 대표를 하루빨리 검거해서 특혜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 여수시민들의 걱정을 말끔하게 해소 해줄 것”을 촉구했다.

여수 시민단체는 주철현 여수시장이 친인척인 국제개발 대표에게 특혜를 주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이에 여수시장은 시민단체 소속 시민을 고소하는 것으로 맞대응 하고 있다.

지역 언론은 물론이고, 중앙언론까지 일제히 돌산 상포지구 특혜와 관련, 집중적으로 보도하고, 여수시민들이 직접 나서서 검찰에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공개탄원서까지 제출한 상태다.

상포지구는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평사리 일대 공유수면 매립지로 삼부토건이 86~93년 바다를 메워 12만5400㎡를 매립한 뒤 94년 2월 전남도의 조건부 준공을 받았다. 이후 20여년 동안 도로·하수 설치 등 조건을 이행하지 못해 분양하지 못하고 사업이 중단됐다.

하지만 주철현 여수시장의 조카사위 등이 2015년 7월 자본금 1억원으로 국제개발을 설립, 하루 만에 이를 100억원에 매입하면서 택지개발이 재기됐고, 국제개발은 전남도의 조건을 충족하지 않고 설계변경으로 인허가와 토지등록을 거쳐 기획부동산에 286억원에 되팔아 186억원의 차익을 냈다.

주 의원은 “특혜의혹에 대해 진실을 요구하는 것은 시민단체 본연의 임무이고, 의혹에 대해 시민들의 우려를 해소하는 것은 여수시장으로서 의무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혜의혹만으로도 여수는 이미 충분히 불명예를 안았는데, 현직 시장이 의혹을 제기한 시민을 고소해서 일이 더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시민단체가 제기한 의혹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지 않고, 오히려 시민을 고소하는 것은 정치인으로서 시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고 비난했다.

주 의원은 “검찰은 특혜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 여수시민들의 걱정을 말끔하게 해소 해줄 것”을 촉구하고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지역민들의 우려가 해소 될 때까지 철저하게 감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