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채, “신정훈 후보, 지혜·정책 공약 함께 실천해나갈 것”
장만채, “신정훈 후보, 지혜·정책 공약 함께 실천해나갈 것”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04.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만채 더불어민주당 전남지사 예비후보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장만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전 전남도교육감)는 16일 “신정훈 후보의 지혜와 정책 공약을 존중해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 선대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신정훈 후보의 소중한 정책과 공약을 대폭 이식하는 등 전남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신 후보의 지혜와 능력을 모아 함께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선대본부는 “신 후보는 촛불혁명을 이루는데 누구보다 앞장섰고, 그 정신을 온몸으로 실천해온 진짜 문재인 대통령의 핫라인”이라며 “신 후보의 능력과 자질은 이미 전남도민과 당, 청와대에서도 인정을 받은 만큼 그와 함께 하는 것이 전남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을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선 과정에서 진짜 문재인 대통령의 핫라인이 가짜 ‘문재인 팔이’에 밀리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다”며 “우리는 한전공대 유치 등 신정훈 후보의 훌륭한 공약과 정책을 장만채와 공동의 것으로 녹아내 더 이상 ‘가짜’가 설 땅이 없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특히 선대본부는 “신정훈 후보는 에너지밸리·한전공대를 통한 중부권 250만 시대, 2030년 재생가능에너지 30% 달성과 임기 내 반값 전기료를 실현, 화순·나주·장흥으로 이어지는 생물의약산업벨트 정착 등 신선하고 파격적인 중부권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며 “신 후보의 이 같은 공약 뿐 아니라 그의 지혜와 소신, 능력이 번뜩이는 실천 가능한 다른 많은 공약들도 전남발전의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실시한 민주당 전남지사 후보 경선 결과 김영록 후보가 40.93%로 1위, 장만채 후보가 32.50%로 2위, 신정훈 후보는 26.58%로 3위로 탈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