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의장에 이용재 의원 선출
전남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의장에 이용재 의원 선출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07.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에 김한종·이민준 의원…7개 상임위원장도 선출

▲ 이용재 제11대 전남도의장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의회는 10일 열린 제11대 전반기 의장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용재 의원(광양1)을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신임 이 의장은 “막중한 책임을 맡아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 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소통과 상생을 바탕으로 의회를 운영하고 200만 도민에게 희망과 지지를 받는 제11대 전남도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의장의 주요 공약은 ▲열린 도의회·강한 도의회 구현 ▲집행부 견제 감시기능 강화 ▲의회사무처 인사권 독립 추진 ▲의원역량강화·공약실천 적극 지원 ▲광역의원 유급보좌관제 도입 추진 등이다.

광양 출신 이 의원은 동아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10대 전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이날 선거에서 부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김한종(장성2), 이민준 의원(나주1)이 각각 선출됐다.

신임 김 부의장은 “의원들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이 되도록 연구 활동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원을 극대화 하겠다”며 “소통의 정치, 생활정치를 실천하는 참된 전라남도의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장성 출신 김 의원은 광주기계공업고등학교을 졸업하고 조선대학교 생체의용화학공학과를 거쳐 제7대 전남도의회 예산결산위원, 제9대 전남도의회 농수산환경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 이 부의장은 “부의장의 역할 정립과 도의원의 의정활동 조력자로서 가교역할을 다 하겠다”면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도의회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헌신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나주 출신 이 의원은 나주고등학교,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로 졸업하고 제7‧10대 전남도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의회운영위원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서동욱 의원(순천3)이 선출됐다.

서 의원은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3선의원으로 제10대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기획행정위원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이혜자 의원(무안1)이 선출됐다.

이혜자 의원은 목포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로 졸업하고 재선의원으로 제10대 전남도의회 여성정책특별위원장,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등으로 활동했다.

보건복지환경위원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전경선 의원(목포5)이 선출됐다.

목포 출신 전경선 의원은 대불대학교 인문사회 관광영어학과를 졸업하고 초선의원으로 제8‧9대 목포시의원으로 활동했다

경제관광문화위원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김태균 의원(광양2)이 선출됐다.

광양 출신 김태균 의원은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10대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안전건설소방위원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임영수 의원(보성1)이 선출됐다.

보성 출신 임영수 의원은 보성군의회 4선 의원 출신으로 제10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농림해양수산위원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김성일 의원(해남1)이 선출됐다.

해남 출신 김성일 의원은 강진농업고등학교,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재학)를 거쳐 제10대 전남도의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부위원장, 광주군사시설 이전반대특별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교육위원장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우승희 의원(영암1)이 선출됐다.

영암 출신 우승희 의원은 조선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재선의원으로 제10대 전남도의회 안전행정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보건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전남도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