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육국장에 송용석 전 무안교육장 임명
전남교육청 교육국장에 송용석 전 무안교육장 임명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08.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기획관 김영중 순천향림초 교장, 교원인사과장 김완 목포교육지원과장
학생생활안전과장 김성애 교육진흥과 장학관, 전남교육연수원장에 김석수 전남외국어고 교장 등

▲ 전남도교육청 송용석 신임 교육국장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송용석 전 무안교육장이 전남도교육청 교육국장에 임명됐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13일 송용석 전남미용고 교장(전 무안교육장)을 본청 교육국장에 임명하는 등 본청 과장,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대한 주요보직 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송 국장은 장흥교육지원청 장하사,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장학사, 전남미용고교 교감,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장학관,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역임하고 전남미용고 교장으로 재직 중이다.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에 김영중 순천향림초 교장, 교원인사과장에 김완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학생생활안전과장에 김성애 교육진흥과 장학관이 임용됐다.

전남교육연수원장에 김석수 전남외국어고 교장, 학생교육문화회관장에 이정화 순천용당초 교장, 자연탐구수련원장에 이형업 장성 북일초 교장, 전남유아교육진흥원장에 류봉자 교육진흥과 유아교육팀 장학관이 발령됐다.

목포교육장에 김재점 완도 교육지원과장, 순천교육장에 이길훈 학생생활안전과장, 담양교육장에 이정희 장흥여중 교장, 구례교육장에 임윤덕 신북중 교장, 고흥교육장에 정길주 녹동중 교장이 임명됐다.

또 보성교육장에 백남근 정책기획관 장학관, 해남교육장에 장성모 삼호중앙초 교장, 무안교육장에 정재철 영암 교육지원과장, 진도교육장에 민의식 교육진흥과 특수교육팀 장학관이 임명됐다.

지역교육장의 경우 당초 5곳이 정년퇴임이나 만기로 인사요인이 있었으나 6.13지방선거를 통해 장석웅 교육감이 들어서면서 9곳으로 늘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주요보직 인사와 관련해 “내부적으로 인사TF팀을 꾸려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추천을 받았고, 리더십과 능력에 더해 상하 동료나 주변 지인들을 대상으로 평판도를 검증했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출신학교, 교과과목, 지역, 인맥, 교육감과의 친소 관계를 고려하지 않았고, 외부의 청탁도 받아들이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외풍에 의연하게 대처 하겠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안정된 기조 속에서 혁신을 이뤄가려는 방향으로 인사가 이뤄졌지만 그 결과는 다소 부족하다”며 “이번에 기용되지 못한 아까운 인사들이 적지 않아 다음 인사에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에 대한 인사는 내일 발표 예정이다.

◇ 주요보직 인사명단

▲교육국장 송용석 ▲정책기획관 김영중 ▲교원인사과장 김완 ▲학생생활안전과장 김성애 ▲전남도교육연수원장 김석수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장 이정화 ▲전남자연탐구수련원장 이형업 ▲전남유아교육진흥원장 류봉자 ▲목포교육장 김재점 ▲순천교육장 이길훈 ▲담양교육장 이정희 ▲구례교육장 임윤덕 ▲고흥교육장 정길주 ▲보성교육장 백남근 ▲해남교육장 장성모 ▲무안교육장 정재철 ▲진도교육장 민의식<이상 9월 1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