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억 규모 학교 공기정화장치 사업 설명회 22개 업체 참가
104억 규모 학교 공기정화장치 사업 설명회 22개 업체 참가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11.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지역 일선학교에서 104억원 규모 공기정화장치를 구입하려고 있는 가운데 제품 설명회에 22개 업체가 참가신청을 마쳤다.<관련기사 데일리모닝 11월 5일, 8일, 12일 보도>

전남도교육청은 “19일 일선학교 공기정화장치 설명회 참여업체를 마감한 결과, 대기업 6곳과 중고기업 16곳 등 22개 업체가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 중 19곳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물 공기청정기 판매업체나 임대서비스 업체로 등록되어 있지만 3곳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물에 올라있지 않은 것으로 조사 됐다.

나라장터 등록업체는 ▲(주)감성 ▲(주)현창휴먼테크 ▲아이앤비코리아 ▲나이스워터·원봉·노비타 ▲(주)세기 ▲보성전자 ▲보다스(주) ▲(주)하츠 ▲(주)에이치앤더블유 ▲오텍캐리어(주) ▲(주)에스티 ▲(주)구츠 ▲엘지전자(주) ▲SK매직(주) ▲삼성전자(주) 등 15곳이다.

이들 업체 중 ㈜에스티는 공기순환장치, ㈜구츠는 공기살균기로 등록되어 있으며 나머지는 공기청전기로 등록되어있다.

나라장터 임대서비스 등록업체로는 ▲주식회사 숨터 ▲오텍캐리어(주) ▲주식회사 엔이알 ▲청호나이스 ▲엘지전자(주) ▲코웨이 주식회사 ▲SK매직(주) 등 7곳이다. 이들 업체중 3곳은 판매업체로도 등록되어있다.

나라장터 미 등록업체는 ▲쿠쿠홈시스(주) ▲주식회사 퓨어시스 ▲주식회사 교원 등 3곳으로 나타났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물에 등록되지 않는 제품을 구입할 경우 1000만원 미만금액에 대해서는 수의계약을 할 수 있다.

이들 업체들은 21일 순천청암대학교 체육관, 22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있을 공기정화장치 설명회에 참여할 자격을 받았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로 활용하도록 하고, 구매와 관련해서는 학교자율에 맡기기로 했다.

그동안 일선학교 교직원들은 공기정화장치에 대한 전문 지식과 정보가 부족해 제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업체들이 “인사를 하겠다”, “서비스로 몇 대 더 설치해주겠다” 등 적극적인 로비로 행정업무가 가중된다는 불만을 표출했었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공기정화장치 설치와 관련,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격고 있다고 판단해 21일과 22일 순천과 목포에서 공기정화장치 제품 설명회를 도교육청이 주관해 개최한다”며 “일선학교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업체 명단

◇ 중소기업 나라장터 등록업체

▲(주)감성 ▲(주)현창휴먼테크 ▲아이앤비코리아 ▲(주)에스티 ▲나이스워터·원봉·노비타 ▲(주)세기 ▲주식회사 숨터(임) ▲보성전자 ▲보다스(주) ▲(주)하츠 ▲(주)에이치앤더블유 ▲오텍캐리어(주) ▲주식회사 엔이알(임) ▲(주)구츠

◇ 중소기업 나라장터 미 등록업체

▲쿠쿠홈시스(주) ▲주식회사 퓨어시스

◇ 중견·대기업 나라장터 등록업체

▲청호나이스(임) ▲엘지전자(주) ▲코웨이 주(임) ▲SK매직(주) ▲삼성전자(주)

◇ 중견·대기업 나라장터 미 등록업체

▲주식회사 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