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영양교사회, 초중고생 대상 김장 김치 체험교육
광주영양교사회, 초중고생 대상 김장 김치 체험교육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11.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식문화 이해와 바른 식습관 형성…김치 일부는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 광주일곡초교 1학년 김치체험<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광주영양교사회(회장 김경화)가 광주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장 김치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학생들이 담근 김치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주영양교사회는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주간 광주지역 초중고생 3300여 명이 참여하는 ‘함께 배우며 나누는 김장김치 체험교육’을 식생활교육 광주네트워크의 후원을 받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주영양교사회는 관내 각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과 정규 교과시간 등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김장김치 체험 교육을 실시한 후 직접 만든 김치를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나눠 먹게 할 예정이다.

게다가 김치 일부는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해 나눔과 배려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경화 회장은 “이번 김장 김치 체험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고, 함께하는 나눔과 배려에 대해 몸소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향후에도 매년 김장철엔 광주 관내 학교에서 채소와 친해지기 교육활동 주간을 운영해 학생들의 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영양교사회는 지난 11월24일에는 매년 나눔 실천 차원에서 봉사활동을 해왔던 ‘애일의 집’에서 영양교사들이 손수 김장 김치를 담가 전달했다.

광주영양교사회는 ‘애일의 집’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와 노인타운 등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사회 취약 계층을 직접 찾아가 식생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