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학습연구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여수교육지원청, 학습연구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12.0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직공무원 소통 협력 통한 생산적인 조직문화 조성 기대

▲ 전남 여수교육지원청은 3일 학습연구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여수=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3일 학습연구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동아리 회원 39명이 참석한 성과발표회는 지난 5월 발대식 이후, 7개월간 각 분야별 동아리 회원들의 연구 활동으로 땀과 열정이 담긴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연구동아리는 회원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자기계발의 기회를 삼아 행정업무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생산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청렴-조직문화 활성화(그린홀릭) ▲전남교육업무지원시스템(업무DB)-계약(라온하제) ▲지방공무원 멘토링(칠룡이 나르샤)로 운영됐다.

여수한려초등학교 이경주 주무관은 “올해 신규자 및 2년 미만 경력의 멘티들과 함께 관내 행정실장과 교육지원청 팀장들과의 멘토 활동으로 업무를 비롯해 직장생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고 지식 나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연구 성과물로 연간 행정업무 일정을 메모한 탁상용 업무달력을 제작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동료들을 만나 서로 공감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연길 행정지원과장은 “학습연구동아리 활동은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행정직원들에게 연찬의 기회가 되고, 실질적인 성과물을 산출해 그 결과를 널리 공유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새로운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토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