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고3 대상 대입정시 맞춤형 1대 1 상담
광주교육청, 고3 대상 대입정시 맞춤형 1대 1 상담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12.0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교육청 전경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2019학년도 대학입시 정시모집을 앞두고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 1 상담에 나선다.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29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이뤄진다.

시교육청은 수년간 진학지도 경험을 지닌 현직 진학전문 교사를 상담위원으로 위촉해 상담의 질을 높였다. 맞춤형 1대 1 상담은 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며,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에 진행된다.

학생들은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과 자신이 지원할 수 있는 학교와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상담에 참여하는 고3 학생들은 자신의 수능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면 된다.

이번 정시 상담은 수시전형 대비 고3 맞춤형 진학 상담 때와 동일하게 주말을 포함한 6일간 1일 6시간씩 62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상단의 ‘진로진학정보센터’를 클릭해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en.go.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의 우측 하단의 ‘수시정시집중상담’을 클릭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면 된다.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10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이번 수능이 어려웠기 때문에 정시 전형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다른 해에 비해서 높아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높다.

시교육청 최동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수능이 어렵게 출제됨으로 인해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야 하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 흐름에 맞게 이번 정시 집중상담을 준비했다”며 “진로와 진학 전문교사가 직접 진행하므로 만족도가 매우 높고, 학생이나 학부모의 정시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