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의원, ‘재벌개혁 강연100보’ 행보 재개
박용진 의원, ‘재벌개혁 강연100보’ 행보 재개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1.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의원, 10일 연달아 오전 아이쿱생협‧오후 관악구 청년 대상 강연
“전국 다니며 ‘박용진3법’ 패스트트랙 통과 위한 힘 모을 것”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강북을)이 10일부터 2019년 기해년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를 위한 ‘국민 속으로 강연 100보’ 행보를 재개한다.

박 의원은 10일 오전 10시 서울시NPO지원센터 ‘주다’ 교육장에서 서울아이쿱(iCOOP)생협 초청을 받아 아이쿱생협 회원을 대상으로 강연을 한다고 9일 밝혔다.

또 같은날 오후 7시 30분 관악구청 내 ‘용꿈 꾸는 일자리카페’에서 더불어민주당 관악갑 지역위원회 초청으로 관악구 청년 대상 강연을 진행한다.

박 의원은 “지난해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박용진3법 논의와 패스트트랙 지정 등으로 바빠 잠시 중단했던 강연 행보를 내일부터 재개한다”면서 “활발한 강연 행보를 통해 교육개혁과 재벌개혁의 필요성을 국민들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54번째인 서울아이쿱생협 강연에서는 대상이 대다수 학부모인 만큼 유치원 회계 투명성 확보와 공공성 강화를 위한 ‘박용진3법’을 설명하고,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가 왜 지금 필요한지에 대해 역설할 계획이다.

또 55번째인 관악구 청년 강연에서는 국정감사 등을 통해서 밝혀낸 이건희 차명계좌와 삼성바이오로직스 내부 문건 공개 등 삼성 문제를 설명하고, 이를 통해 재벌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청년들과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박 의원은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 단 1명이라고 있다면 어디라도 가서 강연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용진 의원은 “교육개혁과 함께 재벌개혁은 국회의원 박용진의 의무이자 책임”이라면서 “돼지띠 국회의원으로서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일 욕심 많이 내고 열심히 일해서 반드시 성과를 내는 박용진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용진 의원은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강연으로 전국을 다니면서 동시에 참여연대와 정치하는 엄마들을 비롯한 유치원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박용진3법’ 수정안의 패스트트랙 빠른 통과를 위한 국민들의 응원과 힘을 모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