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감사기능 학교혁신 ‘초점’
전남교육청, 감사기능 학교혁신 ‘초점’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1.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이틀간 감사공무원 대상 청렴·감사 역량 제고 연찬회 개최

▲ 김용찬 감사관이 24일 전남여수 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19. 청렴·감사 역량 제고 연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감사기능을 학교혁신에 초점을 두고 담당공무원 역량강화에 나셨다.

도교육청은 24일부터 이틀 동안 여수시 전남도국제교육원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청렴·감사 역량 제고 연찬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김범태 상임대표의 ‘반부패 법령 제도 및 청렴 정책’ 강의를 들은 뒤, 그동안 실시한 자체감사에 대한 분석과 토론을 통해 상호 정보를 교환하며,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는다.

특히, 민선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실현과 학생 중심 교실개혁을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감사 역량 강화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진다.

게다가 감사 공무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교환은 물론 상호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사립유치원, 학교폭력 등 5개 분야의 분임을 구성해 분야 별 토론과 효율적 감사 운영 방안을 모색한다.

참가자들은 “올 한 해 전남교육 감사의 방향을 재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다양한 감사기법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 토론은 감사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키우는 데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용찬 감사관은“감사담당공무원의 감사 역량 강화로 학생 중심 학교교육 지원을 위한 공정한 감사행정 구현은 물론, 바르고 품격 있는 감사로 청렴 전남교육 구현에 앞장서는 감사담당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