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도교육청, 환경교육 프로그램 공유 협약
전남도-도교육청, 환경교육 프로그램 공유 협약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3.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환경교육 첫발을 내딛다
▲ 전남환경교육센터, 전남자연환경연수원, 섬생태연구소, 여수YMCA는 도민의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15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와 도교육청은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공유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15일 전남도와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남환경교육센터, 전남자연환경연수원, 섬생태연구소, 여수YMCA는 도민의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이날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지역 학교환경교육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해 ▲ 지역환경교육센터 교육프로그램 상호 교류 및 협력 증대 ▲ 지역환경교육센터 소개와 홍보 ▲ 지역환경교육센터의 학교환경교육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에 4개 환경교육센터가 서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해 환경단체와 학교 등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환경교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산하 전남환경교육센터는 지난해 3월 여수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에 개원했다. 친환경 체험과 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환경교육, 교재 개발, 환경교육 교사 연수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정회선 전남환경교육센터장은 “학교환경교육의 책무에 대한 요구가 점증되고 있는 시기에 전남의 환경교육 담당 주체들이 모여서 협력과 소통을 약속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면서 “앞서가는 전남환경교육을 위해 손을 맞잡고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김인수 전남도 기후생태과장은 “앞으로 환경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을 도민들이 잘 알고 대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