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청, 교육참여위원회 구성 위한 설명회
영광교육청, 교육참여위원회 구성 위한 설명회
  • 홍갑의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4.15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석 교육장, “장석웅 교육감 혁심공약 추진될 수 있도록 덕망 있는 분야별 위원 추천해 달라”
전남 영광교육지원청은 15일 영광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심의할 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전남 영광교육지원청은 15일 영광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심의할 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영광=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이 15일 영광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심의할 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오후 2시 영광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운영 설명회에는 교원, 학부모, 지역교육사회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우선 10명 안팎으로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지역실정에 맞는 분야별 위원을 추천할 예정이다.

영광교육참여위원회는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영광군공무원, 군의회, 교육관련 시민사회단체 학계·교육계 등 30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2년 동안 영광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영광군의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제안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영광교육지원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다양한 덕망 있는 지역 사회 인사가 참여하도록 적극 홈페지 등을 통해 독려할 예정이다.

김준석 교육장은 “영광교육참여위원회가 구성되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기회가 확대되어 실질적인 교육자치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민선3기 장석웅 교육감의 혁심공약이 차질 없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실정에 맞는 분야별 위원을 추천해달라”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