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청, 참여위원회 '출항'…다양한 분야 전문가 30명 구성
광양교육청, 참여위원회 '출항'…다양한 분야 전문가 30명 구성
  • 홍갑의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4.24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자 광양교육장이 지난 16일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광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광양교육지원청 제공)
조정자 광양교육장이 지난 16일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광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광양교육지원청 제공)

[광양=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24일 “다양한 분야 전문가 30명을 광양교육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광양교육참여위원회는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외부 위원 28명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외부 위원은 ▲학생 대표 2명 ▲학부모 및 학부모 단체 5명 ▲교직원 단체 4명 ▲광양시 공무원 1명 ▲학계․교육계 3명 ▲교육관련 시민사회 단체 7명 ▲광양시 의원 2명 ▲학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인사 4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가 포함됐다.

참여위원 지원서 접수 마감한 결과 80여명이 지원했다. 실질적으로 당연직과, 광양시 공무원, 시의원, 교직단체 등 9명을 제외하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참여위원회 구성 단계부터 민주주의를 실천한다는 방침 아래 주요 거리 현수막 게시, 각급학교 홈페이지 배너 및 가정통신문 발송, 유관기관 홍보리플릿 배부, 지역 언론 등에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지난 16일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설명회 개최하고 준비위원회 구성해 19일 참여위원 지원서 접수 마감, 22일 준비위원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지원자 심사, 23일 분야별 대상자 교육장 추천, 24일 최종 선정 후 위촉했다.

참여위원은 2년의 임기동안 광양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과 시민의 광양교육 참여방안을 제시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운영과 광양시의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조정자 교육장은 “민주적인 교육자치 실현의 토대가 되는 광양교육참여위원회의 출범을 기쁘게 생각하며 시민과 교육가족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 광양교육을 위해 지혜를 모아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