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진로진학 정보 제공 '강화'
전남교육청, 진로진학 정보 제공 '강화'
  • 홍갑의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6.0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순천, 여수, 나주 등 4개 권역 진학지원센터 구축 … 대입정보박람회도 개최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를 본격 운영한 것을 비롯, 대입정보박람회를 여는 등 일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상담과 정보제공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오는 7일 오전 11시 목포교육지원청에서 목포권역 진학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진 데 이어 7일과 8일 이틀 동안 서부권과 동부권 대입정보박람회를 연다.

교육감 공약으로 추진중인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는 진로진학 관련 현장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목포, 순천, 여수, 나주 등 총 4개 권역에 설치되며, 이번 목포권역 진학지원센터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진학지원센터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화, 대면, 온라인 상담을 상시 제공하며, 다양한 진학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0학년도 대입정보박람회는 7일 오후1시 문태고(서부권역), 8일 오후1시 순천복성고(동부권역)에서 각각 개최된다.

서울대, 연대, 고대 등 전국 54개 대학 및 대입현장지원단 등 2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별 2020학년도 대입전형 안내·상담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등 다양한 대입 정보제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학부모에게 대학별 전형방법에 대한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으로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 및 학부모 4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4개 권역 진학지원센터 및 대입정보박람회를 통해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로진학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향한 꿈을 그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