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전남 빛가람 치유의 숲서 힐링
여름방학 전남 빛가람 치유의 숲서 힐링
  • 홍갑의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7.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화기애애·희희낙락’ 특별 프로그램 운영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산림치유센터 전경(사진=전남도 제공)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산림치유센터 전경(사진=전남도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박화식)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생 이상 동반 가족, 친구, 단체 모임 등을 대상으로 여름 특별 치유프로그램을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전남도 빛가람 치유의 숲’은 지난 5월 정식 개장했다. 빛가람 혁신도시와 광주 등 인근 도시로부터 접근성이 우수한 ‘도시근교형 치유의 숲’이다. 도심 일상에서 지친 이들에게 ‘일상 속의 치유’를 실현하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요 시설은 산림치유센터, 방문자센터, 숲체험장, 치유숲길 등이 있다. 직장인 대상의 채우림, 청소년 대상의 두드림, 가족, 일반인 대상의 어울림, 임산부 대상의 숲태교, 만성질환자 등 대상의 건강드림, 어르신 대상의 헤아림Ⅰ, 장애인 대상의 헤아림Ⅱ로 총 7종의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런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아 한시적으로 여름 특별 치유 프로그램 ‘화기애애’, ‘희희낙락’,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초등생 이상 동반 가족, 친구, 단체 모임 등이 참여할 수 있다.

화기애애 프로그램은 자율신경계검사(HRV), 기혈순환 스트레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족욕장을 활용한 시원한 물치유활동을 할 수 있다.

희희낙락 프로그램은 천연모기퇴치제, 천연나무목걸이 등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이용료는 화기애애의 경우 1인당 5천 원, 희희낙락은 재료비를 포함해 1인당 1만 원이다.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된다. 예약은 유선을 통해 일정 상담 후 연구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예약 및 문의사항은 산림치유센터(061-338-4255)로 전화하면 된다.

박화식 소장은 “산림자원연구소에 조성된 빛가람 치유의 숲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치유시설과 자연환경을 갖춘 힐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및 친구 등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