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국방부 주관 군 특성화고 ‘선정’
정남진산업고, 국방부 주관 군 특성화고 ‘선정’
  • 홍갑의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7.2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 정남진산업고, 남원제일고, 경기계공업고 등 16개교 군 특성화고 지정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전경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전경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정귀권)가 국방부 주관 軍 특성화고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22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국방부는 최근 정남진산업고, 남원제일고, 경기계공업고 등 16개교 18학급을 군 특성화고로 선정했다.

전국에 23개교 40개학급 1000여명의 학생들이 군특성화고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정남진산업고는 육군 기갑조종 부사관 육성학과 공모에서 전남 최초로 군 특성화고에 선정돼 학교 발전의 큰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학생들에게 주어진 특전으로는 각종 장학금 및 피복비 제공, 장기부사관 및 장교지원가능, 군복무중 e-MU(Military University) 협약대학으로 진학하며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병역과 취업, 대학진학까지 인생설계의 로드맵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정남진산업고는 농촌지역 학생들이 입학 때부터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주기위해 노력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이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지와 군특성화고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국방부 주관 군(軍)특성화고는 특성화고등학교의 3학년 과정을 군 관련 맞춤식 교육으로 기술교육 12시간, 청소년 리더십 교육 등을 이수하고, 졸업과 동시에 입대해 전문병(18~22개월), 전문하사(18~14개월)로 3년간 복무하고, 개인 희망에 따라 장기부사관 진출 또는 기업체 취업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정 교장은 “학생들에게 병역과 취업, 진로진학의 확실한 꿈을 실현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