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생약초 테라피산업 추진 본격화
장흥군, 생약초 테라피산업 추진 본격화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8.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 위해 9개사와 업무협약 체결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5일 9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장흥군 제공)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5일 9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장흥군 제공)

[장흥=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5일 9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전남 천연자원센구센터,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장흥지역자활센터,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사)커뮤니티디자인연구소, HC바이오텍, 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 ㈜안단테산업개발 스파리조트 등 9개사가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사업의 성공과 지역주도의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흥 테라피 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주체와의 인적, 물적, 내용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업의 추진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장흥테라피 개발, 학습 및 교육, 홍보, 연구협력 및 기술정보 교류, 기능성 생약 추출을 위한 연구시설 및 장비의 활용, 생약초 체험 및 연계관광도 함께 추진한다.

장흥만의 특색과 매력을 담은 장흥테라피 연구개발과 장흥테라피스트 양성을 위한 심화 프로그램 교육매뉴얼 개발, 각 프로그램에 맞는 제품개발, 공간활용계획 도출 등도 함께 진행할 전망이다.

장흥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행정 중심의 추진방식에서 벗어나 지역내 민간조직 참여를 확대하고 참여 주체간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지속적인 사업추진 농력을 얻게 되었다.

장흥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되어 장흥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서는 생약초 테라피산업 육성을 통한 인력양성, 뷰티산업의 기능성 상품개발, 생약초 산업의 대중화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