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약속
장흥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약속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0.01.07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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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처리과를 민원봉사과로 변경…7개 부서 전문직 담당공무원 배치
장흥군 청사
장흥군 청사

[장흥=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장흥군이 종합민원처리과를 민원봉사과로 바꾸고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다짐했다.

민원봉사과란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이 친절과 봉사를 기초로 군민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 장흥군의 방침이다.

개편된 민원봉사과에는 7개 부서에서 파견된 전문직 담당공무원을 배치했다.

산지전용, 농지전용, 환경, 개발행위, 취·등록세 업무 등 각종 인·허가 사업과 민원 신청의 원활한 처리를 돕기 위한 포석이다.

종전 종합민원처리과에서 각 부서의 검토와 협의를 거쳐 인허가 여부를 결정한 것과 다르게 개편된 민원봉사과에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파견공무원이 창구에서 직접 민원을 접수 받아 해당 부서장의 검토와 결재를 거쳐 인허가 여부를 결정하게 됐다.

민원 부서와 실무 부서로 이원화됐던 행정절차가 하나로 합쳐지면서 민원 서비스의 질이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새해 민원봉사과에서 시작된 친절 행정이 장흥군 전체로 퍼져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서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