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방사광가속기’ 유튜브 홍보영상 ‘인기’
전남 ‘방사광가속기’ 유튜브 홍보영상 ‘인기’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0.04.2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만 뷰 훌쩍…호남 유치 필요성 홍보, 지역사회·정치권 주목
전남도가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유튜브’
전남도가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유튜브’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가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유튜브’ 홍보영상이 도민과 지역사회, 정치권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전남도는 지난 9일 유튜브에 ‘대한민국에 노벨상을 안겨줄 호남권 방사광 가속기’ 영상을 게재했고, 이 영상은 공개 20일 만에 조회 수 66만을 훌쩍 넘겼다.

영상은 방사광가속기의 개념과 호남권 유치의 필요성을 알기 쉽게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을 보완해 영상의 품질을 높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남도는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 범국민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호남 전 공직자를 비롯 도내 334개 사회단체와 중·고·대학생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이를 통해 유튜브와 구글,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에도 빠른 속도로 퍼졌으며, 2분 남짓한 짧은 영상이지만 방사광가속기에 대한 개념을 국민과 시·도민에게 설명하고, 호남권에 들어서야 할 이유를 알기 쉽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영신 전남도 대변인은 “단기간에 이룬 66만 뷰와 1천 7백여 개의 댓글은 방사광가속기의 호남권 유치를 바라는 호남 시·도민의 염원이 모인 결과다”며 “후보지 발표까지 며칠 남지 않았지만,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에 온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29일 방사광가속기 유치신청서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제출했으며, 다음달 7일 후보지가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