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고, 한국철도공사 공채 4명 합격
전남공고, 한국철도공사 공채 4명 합격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0.12.1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나로19 상황 속 취업난 극복
전남공고 3학년 산업설비검사과 김시훈·토목과 정형진·건축디자인과 장성현·전기과 김창요 등 4명이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공채에 최종 합격했다.(사진=전남공고 제공)
전남공고 3학년 산업설비검사과 김시훈·토목과 정형진·건축디자인과 장성현·전기과 김창요 등 4명이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공채에 최종 합격했다.(사진=전남공고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공고 3학년 학생 4명이 2020년 하반기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채용(고졸공채 분야) 시험에서 차량·토목·전기통신직에 지원해 최종 합격했다.

16일 광주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전남공고 3학년 산업설비검사과 김시훈(차량직 합격)·토목과 정형진(토목직 합격)·건축디자인과 장성현(토목직 합격)·전기과 김창요(전기통신직 합격) 등 4명이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공채에 최종 합격했다.

이들은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1학년 후반부터 꾸준히 준비해 왔다.

이 학생들은 ‘학교장추천과 서류전형, 필기시험(NCS직업기초능력), 실기시험(토목분야), 면접 및 인성 검사’ 등 4단계의 과정을 거쳐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

이들은 추후 2개월 동안 인턴 과정을 거쳐 2월말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채용(고졸공채 분야) 시험 최종 합격은 학생들의 부단한 노력과 더불어 체계적인 공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 학교 관계자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이뤄낸 쾌거다.

전남공고 3학년 전기과 김창요 학생은 “중3때부터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전남공고에 진학했다”며 “방과 후 교육시간을 통한 NCS직업기초능력 학습, 전문 강사의 맞춤식 면접 및 인적성 교육 등 많은 지원을 해주신 선생님들과 학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전남공고 정한식 교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운 취업환경 속에서도 맞춤형 직업교육에 최선을 다한 결과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합격이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취업을 위해 성실하게 준비하고 실천한 노력의 성과로 많은 학생이 공기업에 합격한 것을 축하하고, 우리 전남공고는 추후 보다 나은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