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학부모연합회, 안전한 학교ㆍ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앞장'
여수학부모연합회, 안전한 학교ㆍ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앞장'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1.05.2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독려 현수막 게시ㆍ가정 방역 캠페인ㆍ방역지침 준수 릴레이 거리 캠페인
전남 여수지역 학부모들이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독려하는 현수막 등을 게시하며 안전한 학교,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전남 여수지역 학부모들이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독려하는 현수막 등을 게시하며 안전한 학교,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여수=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 여수지역 학부모들이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독려하는 현수막 등을 게시하며 안전한 학교,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22일부터 6월 6일까지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주관으로 주통학로와 학교교문 인근에서 학부모 27명이 참석하는 여수 학부모회 연합회 자율 방역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지역 감염과 학부모, 가정에서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학부모들의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가 아이들의 들의 건강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임을 공감하고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임원진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우리 아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독려하는‘현수막 게시’, 개인위생 철저히 관리하는 ‘가정에서 방역 캠페인’, 여수 학부모회 연합회(학부모회장)의 ‘방역지침 준수 릴레이 거리 캠페인’ 등으로 이어진다.

여수학부모회 연합회는 학부모회 교육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학부모 연찬회’를 시작으로 ‘폭력 없는 학교,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부모 대상 회복적 생활교육을 실시했다.

오는 26일부터는 매주(6회) 온·오프라인으로 ‘창의적 문제 해결자(Changemaker) 양성 교육’ 학부모 팀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게다가 생애주기별 연수를 비롯한 역량강화 및 정례화 된 ‘자율모임’, ‘학부모 동아리 활동’ 등 자율적이고 다양한 학부모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여수학부모회 연합회가 학교 교육활동을 적극 참여하고 바람직한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와 학교 간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여수학부모지원센터’공간을 마련하였고, 학교에 대한 긍정적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해룡 여수교육장은 “여수학부모회 연합회의 ‘방역지침 준수 릴레이 거리 캠페인’이라는 자발적인 학부모들 참여와 호응으로 민주적이고 긍정적인 학부모 문화가 자리 매김 되었다”며 “여수교육공동체 모두가 한 마음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준 여수학부모 연합회가 자랑스럽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