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전남교육청,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2.02.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새학년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28일까지 전남지역 유・초・중・고・특・각종학교 1318교에서 학교별로 3 ~ 9일 간‘2022학년도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기간 각 학교는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학교의 교육철학과 비전 공유를 바탕으로 새학년 학교(학급)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게다가 전입 교직원의 빠른 적응을 위한 학교 공간 탐방,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학습지원 대상학생 이력관리와 소통, 상담자료 공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마을교육과정 편성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진다.

특히, 이번‘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원격수업 전환에 대비해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연수, 전남메타스쿨, 네이버웨일스페이스 기반 플랫폼 활용, AI교육, 메타버스 활용 교육 등을 3시간 이상 갖도록 권장했다.

이는 원격수업 상황에서도 충실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습결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이번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2022년 3월 1일자 교원인사를 2월 첫 주에 단행한다.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도내 전체 학교에 배포했고, 12월에는 2022년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계획을 안내했다.

윤영섭 유초등교육과장은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이 쉽게 끝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효과적인 교육과정 정상운영 방안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