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미래교육 5대 정책 발표
이정선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미래교육 5대 정책 발표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2.02.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미래교육을 광주 대표교육으로 만들겠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8일 선거사무실에서 ‘광주교육은 AI 미래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며 미래교육 5대 정책을 발표했다.(사진=선거사무실 제공)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8일 선거사무실에서 ‘광주교육은 AI 미래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며 미래교육 5대 정책을 발표했다.(사진=선거사무실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8일 ‘광주교육은 AI 미래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며 미래교육 5대 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이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발표한 ‘AI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5대 정책은 ▲에듀테크 중심의 학교 공간혁신을 추구하기 위한 ‘AI 팩토리’ 구축, ▲‘AI 빅데이터 미래형 특성화고’ 전환 설립 및 ‘AI 분야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 추진, ▲초등학교 코딩 교육 주당 1시간 확대, ▲전체 중학교 AI전담교사 배치, ▲모든 중·고등학생에게 교육용 태블릿 PC 무상보급 등이다.

이 예비후보는 “‘AI 중심도시 광주’의 비전 및 전략 선포 이후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초등학교 6년 동안 코딩교육은 고작 17시간, 중학교 3년 동안 정보교육은 34시간, 고등학교 3년 동안 정보교육조차 없는 학교가 30%에 이르는 등 광주 초·중·고 교육현장의 AI교육은 여전히 제자리 걸음이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래 세대 핵심 역량으로서 디지털 기초 소양과 컴퓨터 사고력 함양을 위한 AI교육은 필수이며, 광주 AI교육이 도태되지 않도록 학생들이 AI를 배우고 AI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AI 팩토리’를 통해 AR과 VR을 활용한 역사체험, 진로체험,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학습 플랫폼 ‘메타 캠퍼스’를 운영해 개별 학생의 학습 수준과 성향을 분석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AI 빅데이터 미래형 특성화고를 전환 설립해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AI컴퓨팅, AI전기전자, 메타버스, 클라우드보안, 빅데이터분석, 지능형모빌리티 등 혁신적인 미래기술 학과를 운영해 광주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중학교에 ‘AI 전담교사’를 배치하여 수준 높은 AI 교육을 제공하며 우리 학생들이 중학교에서부터 AI를 통해 진로와 직업 세계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