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매화축제 기간중 '광양시티투어' 운영
광양시, 매화축제 기간중 '광양시티투어' 운영
  • 장용열 시민기자
  • ulljangssi@hanmail.net
  • 승인 2023.03.0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2회 광양매화 축제 기간 중 주말(토·일) 총 4회 운영 (3월 11일, 12일, 18일, 19일 )
- 광양매화마을의 아름다운 장관과 반짝이는 야간 경관 모두 만끽 가능
(광양시는 '매화축제기간'중 주말에 총4회 광양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는 '매화축제기간'중 주말에 총4회 광양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사진제공=광양시)

[광양=데일리모닝] 광양시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 기간 중 11일과 12일, 18일과 19일 등 총 4회에 걸쳐 전용버스를 타고 광양매화마을을 둘러 볼 수 있는  '광양시티 투어'를 본격 운영한다. 

9일 광양시에 따르면, 시티투어는 순천역에서 오후 3시 20분과 광양읍터미널에서 오후 4시에 탑승해 매화 축제가 열리는 광양매화마을을 방문한 후, 탑승자들은 광양매화마을에서 석식과 축제를 즐긴다.

게다가 축제를 즐긴 탑승자들은 다시 '광양시티투어' 버스에 탑승해서 광양읍터미널에는 오후 9시 20분에, 순천역에는 오후 10시에 도착하는 관광코스로 마련돼 있다.

광양시청 관계자는 "'광양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섬진강변 매화마을의 아름다운 장관과 노을에 이어 반짝이는 야간 경관을 두루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면서 시티투어를 추천하고 있다.

'광양시티투어'에 참여하려면 반드시 투어 3일 전까지 전화(061-794-8804~5)로 예약해야 하며, 7명 이상 예약 시에만 운행한다. 단, 단체는 7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5천원, 군인․경로․학생 4천원, 장애인․미취학아동 3천원이며, 입장료와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관광안내’의 ‘시티투어’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가 전 국민의 기대와 호응 속에서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며 “광양매화마을의 아름다운 장관과 반짝이는 야간 경관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광양매화축제 특화 시티투어로 낭만 가득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