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순천대 고흥캠퍼스 '개소'…그린스마트팜
고흥군, 순천대 고흥캠퍼스 '개소'…그린스마트팜
  • 장용열 기자
  • ulljangssi@hanmail.net
  • 승인 2024.08.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2학기부터 스마트팜 분야 3개 과목, 우주항공분야 1개 과목 개설
- 지·산·학 협력을 통해 고흥군 특화산업 분야 청년 인재 양성
고흥군은 29일 ‘국립순천대학교 그린스마트팜 고흥 캠퍼스' 개소식을 가졌다.(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데일리모닝] 장용열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도덕면에 위치한 고흥스마트팜혁신밸리 지원센터에서 ‘국립순천대학교 그린스마트팜 고흥 캠퍼스'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공영민 고흥군수,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이병운 순천대학교 총장, 순천대학교 학생과 교수, 고흥군민 등 180여 명이 참석해 고흥군 최초의 국립대학교 캠퍼스 개소를 축하했다.

고흥캠퍼스에서는 올해 2학기부터 스마트팜 분야의 정규 과목 3개와 우주항공분야의 정규 과목 1개가 개설되며, 각종 학술 캠프, 경진대회, 프로젝트, 현장 실습 교육 등 다양한 교과과정을 시범 운영한다.

게다가, 그린스마트팜 고흥캠퍼스에서는 지·산·학 협력을 통해 고흥군 특화산업 분야 청년 인재를 양성하며, 캠퍼스 내 인프라를 확충하여 스마트 원예·축산 및 우주항공 분야의 연구 공간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고흥군은 29일 ‘국립순천대학교 그린스마트팜 고흥 캠퍼스' 개소식을 가졌다.(사진=고흥군 제공)

공영민 고흥군수는 “순천대학교 고흥캠퍼스는 지산학 협력의 결실이자 지역 사회에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흥캠퍼스가 지역 특화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과 지역 청년의 취업 지원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순천대학교, 전남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과 지산학 캠퍼스 또는 공동캠퍼스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특화산업 인재 양성, 인구 유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반 사업을 각 대학과의 협력하여 차근차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