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컨설팅 장학 지원단 위촉장 수여
동부교육지원청, 컨설팅 장학 지원단 위촉장 수여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1.04.1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없음
   
 
▲ 광주 동부교육지원청은 14일 대회의실에서 초․중등 컨설팅 장학 지원단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 장학 위원 위촉장 수여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주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우)은 14일 대회의실에서 초․중등 컨설팅 장학 지원단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 장학 위원 위촉장 수여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부컨설팅 장학은 교수․학습방법과 생활교육, 학교(급)경영, 맞춤교육, 교육과정 등 학교와 교사의 교육활동 전반에서 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금학년도부터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야심차게 실시되는 사업이다.

최근 개인의 행복한 삶이 강조되는 다양화된 사회에서 학교와 교사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요구와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학교와 교사는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 교육의 만족도와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전문가의 지원이 절실해 지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의 컨설팅 장학 지원단은 학교와 교사가 실제 교육 현장에서 지원이 필요한 문제에 대해 정확한 분석과 진단, 최선의 해결 방안 등을 제공하여 학교 교육의 만족도와 질을 제고할 계획이다.

동부컨설팅 장학 지원단은 전․현직 교원으로 구성된 교육전문가 뿐만 아니라 학교(급) 경영, 상담, 분쟁조정, 인권교육, 폭력예방, 공동체 프로그램 등 학교 교육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교수, 변호사, 의사, 경찰관, 상담전문가 등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어 학교와 교사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컨설팅 장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컨설팅 장학의 홍보와 장학 지원단의 양성 및 질 관리에 있다고 보고 관내 학교와 교사라면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부컨설팅 장학지원시스템과 센터 구축, 홍보, 장학 지원단의 연수와 연찬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