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책 기부하면 올레e북 드려요
헌책 기부하면 올레e북 드려요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1.04.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헌책 기부하는 고객께 책 나눔 캠페인 펼쳐
아름다운 가게로 책 기증 시 올레e북을 구매할 수 있는 북캐시 증정
KT(회장 이석채)는 27일 아름다운가게에 헌책을 기부하는 고객에게 올레e북을 구매할 수 있는 북캐시 증정하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KT와 아름다운 가게는 이날 아름다운 가게 안국점에서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 송영희 본부장과 아름다운 가게 김수열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헌책 줄께 e북 다오'라는 책 나눔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책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부터 6월말까지 진행될 이 캠페인은 다 읽은 책을 아름다운 가게로 기증하면 올레e북을 구매할 수 있는 북캐시를 증정하는 캠페인으로, 기증된 도서의 판매 수익금은 아름다운 도서관 도서 지원 사업 및 아름다운 가게 정기 희망나누기를 통한 국내 소외 계층 지원에 적립, 배분된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면 다 읽은 책을 기증해 책 나눔도 실천하고, e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책 기증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올레e북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기부와 전국 아름다운 가게 101개 매장을 직접 방문해 기부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올레e북 사이트에서 10권 이상 기부시에는 무료 택배도 지원해주고 북캐시 1만원권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날 배우 배두나, 가수 이상은, 사진작가 배병우, 아나운서 오상진, 아나운서 손범수&진양혜 커플, 가수 2AM 등 유명 인사들이 손수 기증한 책과 최근 김제동의 도서를 출판한 위즈덤 경향을 비롯한 샘터, 밝은세상, 세움 출판사에서도 각자 대표 도서들을 기증해주어 아름다운 가게로 전달되기도 했다. 기증 도서들은 캠페인 종료 후 아름다운 가게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올레e북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책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책 나눔을 통해 소외된 계층에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을 재활용하여 친환경까지 실천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캠페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

그는 "최근 들어 태블릿 PC 사용이 크게 증가해 e북의 이용도 급격하게 신장하고 있는 추세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e북의 장점을 직접 체험해보고 국내 e북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수열 아름다운 가게 사무처장은 "연간 아름다운 가게로 기증된 도서는 약 110만권이다“며 ”이번 올레e북과의 책 나눔 캠페인을 통해서 책 기증 기부가 더욱 확산되어 소외 계층과 국내외 어린이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캠페인 진행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레e북은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였으며 약 6만권의 도서, 신문, 잡지, 만화, 원서 등을 PC, 스마트폰, 태블릿PC, e북 전용 단말기, IPTV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