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하위’
광주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하위’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3.12.16 18: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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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교육청, 69.4점 우수교육청 선정
[데일리모닝] 광주시교육청이 ‘2013년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하위를 기록했다.

16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 대한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한 결과 광주시교육청은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등 3개 지표에서 매우 미흡 평가를 받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꼴찌이다.

이 자료에 따르면 충북도교육청과 대전시교육청이 각각 79.4점과 77.6점을 받아 매우 우수 교육청에 선정됐다.

이어 대구시교육청이 73.5점, 충남도교육청이 72.5점, 전남도교육청이 69.4점을 받아 3개 시도교육청이 우수평가를 받았다.

보통평가를 받은 곳은 울산 68.9점, 강원 68.8점, 인천 68.7점 등 9개 시도교육청이며, 서울시교육청과 전북도교육청이 각각 64.5점을 받아 미흡, 광주시교육청이 매우 미흡 평가를 받았다.

평가지표별로는 광주시교육청의 경우 평가년도 만족도와 불만족민원 추가 답변율 ‘보통’, 불만족 민원 개선 노력도 ‘미흡’, 민원처리기간 준수율과 민원·정책 Q&A 표출율, 민원신청포기율에서 ‘매우 미흡’평가를 받아 최하위를 기록했다.

전남도교육청은 불만족 민원 개선 노력도 ‘매우 우수’, 불만족민원 추가 답변율 ‘우수’, 평가년도 만족도 ‘보통’,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미흡’, 민원·정책 Q&A 표출율과 민원신청포기율 ‘매우 미흡’ 평가를 받아 우수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