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
[신년사} 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3.12.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없음
   
 
▲ 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
 
[데일리모닝] 2014년 갑오년 찬란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를 드리면서 의정 주요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당면한 지역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광주가 세계적인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문화콘텐츠 허브도시, 풍요로운 경제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하계U대회, 문화전당 개관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정부는 물론 국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모델을 발굴·전파하고 함께 누리는 광주경제를 만들겠습니다.

도시 자산의 활용과 보존, 마을공동체 중심의 주거 재생에 힘쓰겠습니다.

경제이익배분을 위한 공유경제캠페인을 펼치면서 영세자영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청년창업기업이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산업기반을 다지고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집행부와 공동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 민생현장에서 해결책을 찾는 생활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사회단체와 소통과 민생탐방을 강화하고 현안 토론회를 수시 개최하여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문제점을 개선하겠습니다.

넷째, 의원 역량강화와 제도개선으로 자치전문가그룹의 정책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행정을 감시‧견제하고, 창의적인 정책을 위해 연찬회를 열겠습니다. 의회인사권을 독립시키고, 입법정책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겠습니다.

다섯째, 광주미래가 걸린 교육 활성화와 교육 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의 경쟁력 강화, 보편적 복지체제를 구축하는데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올해는 문화전당 개관, 호남선 KTX개통 등 획기적인 변화가 예정돼있습니다.

공동체의 단결된 모습과 아낌없는 지원이 절실한 때입니다. 시민의 일꾼이자 대변자인 우리 26명 시의원은 어떠한 역경과 시련도 마다하지 않고, 더욱 역동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1일

광주시의회 의장 조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