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홍이식 화순군수
[신년사] 홍이식 화순군수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3.12.3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없음
   
 
▲ 홍이식 화순군수
 
[데일리모닝]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14년, 갑오년(甲午年) 말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활력과 강건함을 상징하는 말의 기운을 받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는 화순군 개청 100주년이 되고 민선5기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따라서 올 한 해는 군정에 내실을 기하여 모든 사업들을 계획대로 착실히 추진해 나아가겠습니다.

그리고 화순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기 위하여 미래의 먹거리를 발굴 육성하고, 문화산업을 육성하면서 풍요로운 녹색도시를 조성해 나아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군정목표를 위해 더욱 고민하고 지혜를 모으면서 금년에는 다음과 같은 사업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첫째, 행복한 복지화순을 실현하고, 교육도시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노인복지에 더 힘쓰겠습니다. 경로당과 나드리복지관 등 노인복지시설 운영을 더욱 활성화시키면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저소득 소외계층의 생활안정을 보장하고, 불우 청소년과 아동들이 바르게 성장하도록 하겠으며, 나눔의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켜 나아가고, 다문화가족의 생활안정과 자립역량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화순의 백년지대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육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재단법인 화순장학회의 기금을 확대해 나아가고, 교육여건을 개선하여 지역인재를 육성해 나아가겠습니다.

둘째, 고부가가치 농업을 육성하여 농가소득을 높이겠습니다.

친환경 농업 육성으로 지역 농산물의 품격을 높이고 ‘화순 식품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농산물 가공과 유통시설을 갖춰 농가소득을 높이겠습니다.

늘어나는 귀농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정착을 지원하고, 녹색농촌체험마을을 확대하겠으며, 친환경 축산단지를 조성하여 축산업의 생산성을 높이겠습니다.

셋째,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지역의 새로운 동력 산업을 육성해 나아가겠습니다.

‘동면 제2농공단지’ 조성을 마무리하고, ‘생물의약 산업단지’를 분양하여 많은 기업을 유치하고,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서민 생활이 안정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지역의 특화산업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전남대학교 의생명과학 융합센터 건립과 의과대학 화순이전을 서두르고, 지난해 유치한 ‘동물 대체 시험 인증센터’도 금년에 착공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생물 의약 및 백신 산업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정부의 백신관련 국책사업을 적극 유치하겠습니다.

넷째,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문화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운주사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세계 거석문화엑스포’를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리오 화순’사업을 본격화하여 새로운 관광·레저기반을 확충해 나아가겠습니다.

지난해 성공적으로 개최한 ‘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벌’과 ‘화순 도심 속 국화 향연’이 전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 나아가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인문학과 역사문화를 문화산업으로 발전시키고 군민의 폭넓은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다섯째, 살고 싶은「친환경 녹색도시」를 조성해 나아가겠습니다.

▲화순천 하천환경 정비사업 ▲곡천 하천환경 정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만연산 도시산림공원을 추진하여 자연 친화적인 도심 속 휴양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도시·농촌 주거환경 개선사업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농촌마을 종합 개발사업 ▲전원마을 조성사업 추진으로 인근 도시민들이 살고 싶은 그린 농촌마을을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갑오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와 700여 공직자는 맡은 일에 열과 성을 다하여 지역을 발전시켜 나아가는데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과거는 돌이킬 수 없지만, 미래는 얼마든지 우리가 원하는 대로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후손에게 물려줄 ‘풍요롭고 자랑스러운 화순’을 만들기 위해 우리 다함께 조금만 더 노력합시다. 그리하여 먼 훗날, 화순의 미래를 위해 그때 우리는 이렇게 준비했었노라고 당당하게 말합시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4년 1월 1일

화순군수 홍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