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충무고,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여수충무고,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7.04.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12일까지 5차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학부모아카데미 운영

[여수=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 여수충무고가 급변하는 대학입시의 흐름을 이해하고 적절히 준비할 수 있도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여수충무고등학교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올바른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3일부터 12일까지 5차례에 걸쳐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2017. 학부모아카데미 ‘꿈지락 꿈틀’을 운영한다.

이학교는 수도권과 거리가 멀다는 지역적 특성에 입시정보를 쉽게 접근하지 못한 학생·학부모들의 애로사항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개방형 학부모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이번 ‘꿈지락 꿈틀’ 강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진로지도, 대학입시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한 맞춤형 진로·진학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맞춤형 진로·진학 전략을 수립해 행복한 학교생활 영위하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진학 지도 능력 제고를 통해 대학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사진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전남지역 일선학교에서 진학상담교사로 활동 중이다.

지난 3일에는 구례교육지원청 채영숙 전문상담사가 구애니어그램 검사를 활용한 내 자녀 특성 이해, 4일은 화순능주고 성태모 교사가 자기주도학습 이해 및 진로진학로드맵 수립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또 오늘(5일) 오후 7시부터는 장흥고 이철영 교사가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준비에 대해 강의하고, 11일에는 순천금당고 이현수 교사가 대학입시의 이해, 12일은 순천매산고 황희종 교사가 자기소개소 작성을 위한 바람직한 학교생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한 학부모는 "대학입시 제도를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서 유익한 대입정보를 제공해 줘 감사하다“며 ”자녀 대학입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숙영 교장은 "지금의 대학입시는 학교의 노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며 “학부모들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대학입시의 흐름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교장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학부모아카데미는 변화하는 입시정보를 얻어 자녀의 대학입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