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공·사립유치원, ‘처음학교로’ 통해 원아 모집
전남 공·사립유치원, ‘처음학교로’ 통해 원아 모집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10.2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2020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11월 1일 오픈
유치원생들이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중앙 통로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숲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유치원생들이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중앙 통로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숲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지역 공·사립유치원이 내달 1일부터 2020학년도 신입생(원아)을 ‘처음학교로’를 통해 모집한다.

전남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유치원 원아 모집을 위해 내달 1일 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전남지역 공립유치원 402곳과 사립유치원 103곳 등 505곳이 참여한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유아의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온라인을 통해 원서접수, 선발, 등록 등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유치원입학관리 시스템이다.

학부모들에게 유치원에 직접 방문·접수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온라인 추첨으로 공정한 선발이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 14일 ‘전남도 유치원 유아 모집 및 선발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2020년 유아 모집부터 도내 모든 유치원이‘처음학교로’를 이용해 유아 모집을 하도록 제도를 보완했다.

2020학년도에 자녀의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학부모는 내달 1일부터 학부모 회원가입 및 자녀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을 검색해 모집요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신입생은 3개 유치원, 재원생은 2개 유치원까지 접수해 희망하는 유치원에 지원·선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모집요강의 우선모집과 일반모집 기간을 확인할 수 있고 선발결과는 우선모집 다음달 12일, 일반모집 26일에 발표된다.

도교육청 정혜자 혁신교육과장은 “올해로 세 번째 시행되는 ‘처음학교로’는 공정한 선발 및 학부모의 편의성 제고와 더불어 전체 공사립유치원의 참여로 유치원 공공성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