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산어촌으로 유학 오세요”
"전남 농산어촌으로 유학 오세요”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0.12.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전남교육청, 농산어촌 유학 프로그램 본격 추진
서울 학부모 대상 설명회 개최 … 24일부터 희망 학생 모집
전남도교육청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 홍보물
전남도교육청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 홍보물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위드코로나 시대에 전남 농산어촌으로 유학 오세요”

서울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7일 농산어촌유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데 이어 유학 희망학생 모집에 착수했다.

전남교육청과 서울교육청은 23일 오후 3시 서울방송고등학교 스튜디오에서 서울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남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 설명회를 갖고 유학 희망학생 모집에 들어갔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서울교육청은 24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유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2021년 1월 23일부터 2월 7일까지 유학 희망 학교와 농가를 방문한 후 최종 신청서를 재학중인 학교에 2021년 2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날 설명회에서 서울교육청 교육혁신과 정지숙 장학관은 농산어촌유학 운영 개요와 유학 신청방법, 향후 추진 일정 등을 안내했다.

또 전남교육청 범미경 혁신교육과장은 유학운영 학교와 농가 현황을 소개하고 유학생이 전남으로 전학 와서 받게 될 교육활동과 농가생활을 설명했다.

게다가 학부모들이 쉽게 유학 운영 지역과 학교, 농가에 대한 정보를 탐색 할 수 있도록 ‘전남농산어촌유학’누리집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구현했다.

양 기관은 설명이 끝나고 실시간 채팅과 사전에 질의한 내용에 대해 응답하는 시간을 갖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줬다.

범미경 과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전남은 생태친화적 교육에 최적의 장소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전남교육청과 서울교육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이 서울의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육적 대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과 서울교육청은 지난 7일 ‘농산어촌유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서울 지역 초·중학생들을 전남의 농산어촌에 전학시켜 6개월 이상 유학하도록 한다는 데 합의했다.

전남교육청은 서울 유학생들에게 전남의 생태교육 프로그램과 거주(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이들이 공부하고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또, 서울교육청은 전남 학교에 유학할 서울 지역 학생들을 모집하고 이들의 유학생활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