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육장 등 주요 보직 인사 단행
전남교육청, 교육장 등 주요 보직 인사 단행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1.02.0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인재과장 고광진, 체육건강예술과장 조영래, 화순교육장 이현희, 장흥교육장 김성호 등
전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화순교육장에 이현희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을 임용하는 등 주요보직인사를 단행했다.

도교육청은 8일 오는 3월 1일자로 주요보직 임용 대상자 7명을 확정 발표했다.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에 고광진 문향고 교장, 체육건강예술과장에 조영래 도교육청 노사정책과 노사협력팀 장학관을 각각 임용했다.

또 전남도창의융합교육원장에 김성희 전남도교육연수원 연수기획부장, 화순교육장에 이현희 본청 미래인재과장, 장흥교육장에 김성호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강진교육장에 최광희 본청 중등교육과 교육과정팀장, 완도교육장에 서장필 완도신지중 교장을 각각 발령했다.

임기가 만료된 전남도학생교육원 임원택 원장과 광양교육지원청 조정자 교육장, 곡성교육지원청 허성균 교육장은 인사발령이 유예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주요보직 임용은 혁신전남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조직문화개선과 교육공동체, 지역사회 협력을 이끌어낼 인재 선발과 적재적소 배치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고 밝혔다.

주요보직추천위원회를 가동해 능력·성과 중심의 인재를 발탁한 점이 눈에 띈다.

주요보직추천위원회는 조직 문화 개선과 전남교육의 기본방향을 위해 공정성·투명성·객관성을 높인 심층 심의 과정을 거쳐 교육감에게 후보자를 2배수로 추천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주요보직 임용대상자는 혁신전남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철학이 있고, 학교 지원 중심의 전남교육 변화를 선도할 자질과 역량을 갖춘 인재이다”면서 “민주적 리더십으로 혁신전남교육을 이끌어 전남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