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예비 중·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교육
광주교육청, 예비 중·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교육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1.12.0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학교생활·교육과정 사전 이해 통한 학부모 궁금증 해소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예비 중·고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예비 중·고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예비 중·고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9일부터 25일까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열린 학부모교육은 ‘2022학년도 예비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학부모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다.

직장을 가진 학부모와 코로나19로 교육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야간에 운영했고, 온라인 방송을 통한 실시간 송출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전환기 학부모교육’은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 ▲자유학년제 ▲광주형 고교학점제 ▲학교생활기록부 ▲진로·진학 ▲학부모 역할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고, 현직 교사와 교감이 현실적이고 실감나게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2022학년도 교육과정과 진로, 미래교육의 변화 등을 살펴보며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과 학생들의 특성을 잘 알게 됐다”며 “특히 ‘진로에 대해 아이에게 먼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함께 찾아보라’는 말씀이 마음속에 와 닿았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진로·진학에 대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자녀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며 자녀의 바람직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을 응원한다”며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더욱 내실 있는 ‘전환기 학부모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에서 확인하거나 광주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380-4836~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