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상, 국가직 9급 공무원 5명 '배출'
전남여상, 국가직 9급 공무원 5명 '배출'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1.12.31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상이 5명의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했다.(사진=전남여상 제공)
전남여상이 5명의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했다.(사진=전남여상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여상이 5명의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했다.

31일 전남여상에 따르면 3학년 최선화(일반행정)‧김시영(세무)‧공다인(세무)‧문은서(세무)‧양지은(관세) 등 5명의 학생들이 행정안전부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전남여상 3학년 김시영 학생은 “교내에서 활동한 전공 동아리, 혁신학교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특색 있는 경험과 자기기술서 작성 연습, 스피치 발표 연습이 많은 도움이 됐고, 실제 면접에서도 유용하게 답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전남여상 3학년 최선화 학생은 “학교 방과 후 수업을 통해 취득한 한국사능력검정 1급, 전산회계운용사 공부가 필기 및 면접시험에 큰 도움이 됐다”며 “따로 학원에 다니지 않고 방과 후 수업 중 선생님들과 함께한 실전 모의 면접 프로그램 덕분에 최종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남여상은 1학년 때부터 공무원반을 운영하며 필기시험에 대비한 방과 후 수업과 함께 면접 준비를 위한 전공 스터디, 스피치 훈련,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전남여상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광주형 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지원사업, 빛고을 혁신학교,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 사업 등을 통해 많은 국가 예산을 지원받고 있어 앞으로도 비약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코로나19로 매우 어려운 환경에서도 이번 학생들의 공무원 시험 최종 합격은 학생들에게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교사들의 내실 있는 지도와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 학생들의 노력이 한 데 모여 이룬 성과다”며 “전남여상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상업계 특성화고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