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7개 시·교육감 당선인 첫 간담회 개최
전국 17개 시·교육감 당선인 첫 간담회 개최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2.06.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내정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당선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이 13일 첫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제공)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당선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이 13일 첫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제공)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당선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이 13일 첫 간담회를 가졌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는 13일 오후 3시 세종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의실에서 이번 지방선거에 당선된 전국 시・도교육감들의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17개 시・도교육감들이 첫 대면식을 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의미 있는 자리로 앞으로 4년 동안 대한민국의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

간담회 개최 결과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내정됐다.

나머지 임원은 부회장 3명, 감사 1명으로 선출된 회장에게 일임하고 차기 총회에서 인준 받기로 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연합체가 아니고, 협의체이기 때문에, 한분 한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서 중지를 모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를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 교육감은 “기재부 등을 중심으로 제기되는 유・초・중등 교육재정 축소 문제, 교육부와의 관계에서 유・초・중등 교육자치를 확대해야 하는 과제, 국가교육위원회의 교육 의제 논의과정에서 유・초・중등의 입장을 반영하는 문제 등 공통의 의제들이 있다”며 “공통의 의제도 힘을 모아 잘 대변하고 해결해 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첫 총회(제85회)는 다가오는 7월 11일 오후 3시 충청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