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국 최대 규모의 복싱대회 개최
고흥군, 전국 최대 규모의 복싱대회 개최
  • 장용열 기자
  • ulljangssi@hanmail.net
  • 승인 2023.08.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3회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 남․여 209개 팀, 654명 참가
- 18일, 세계 슈퍼웰터급 챔피언 ‘유제두’ 선수와 슈퍼미들급 세계 챔피언 ‘백인철’ 선수도 참여해서 응원
(고흥군은 올해 전국 최대 규모 복싱대회 개최한다.  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올해 전국 최대 규모의 복싱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고흥군)

[고흥=데일리모닝] 장용열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제53회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대회에는 전국에서 209개 팀, 654명이 참여해 전국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남자 중등부에 69개 팀이 참여해 가장 많은 팀이 참가하고, 남자 고등부에 205명이 신청함으로써 가장 많은 인원이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번 대회는 중등·고등·대학·일반부 4개 부문 남녀 체급별로 참가해 각 체급별 전국 최강자를 가리며, 중·고등부는 18일부터 23일까지, 대학·일반부는 23일부터 27일까지 경기를 치른다.

오는 10월에 열릴 제104회 전국체전의 전초전 성격을 갖고 있다. 대회가 치러지는 고흥팔영체육관은 전국체전 복싱대회 경기장으로도 선정돼 그 인기를 더한 것으로 기대된다.

18일 치러지는 대회 개회식에는 고흥군 출신 대표 권투선수인 세계복싱협회(WBA) 슈퍼웰터급 챔피언 ‘유제두’ 선수와 세계복싱협회 슈퍼미들급 세계 챔피언 ‘백인철’ 선수도 참여함으로써 그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많은 팀과 선수들이 참여해 감사드린다.”라며 “복싱대회 홍보는 물론, 방문객들이 좋은 인상을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대회 기간인 10일간 선수와 관계자, 응원단 등 1000여 명 이상이 머무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숙박업소와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친절과 위생교육을 실시해 고흥군 이미지 제고의 기회로 삼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