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예술‧체육교육진흥위원회 출범
[여수]예술‧체육교육진흥위원회 출범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2.07.25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급 학교의 예술‧체육교육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전남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익)은 25일 여수지역 예술‧체육 관련 10개 기관과 법인단체에서 추천한 위원 16명이 참가한 가운데 바른 인성과 예술적 감성을 바탕으로 건강한 체력을 지닌 인재 육성을 위해 여수 예술‧체육교육진흥위원회(이하 위원회) 업무협약식을 갖고 출범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GS칼텍스 예울마루,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여수지회, 여수시체육회, 여수시생활체육회 관계자가 참여해 유‧초‧중학교의 예술‧체육교육 활성화 및 여수지역 예술‧공연‧전시‧각종 체육행사 개최 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개최된 위원회(위원장 정봉호)에서는 여수 각급 학교별 예술‧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개발 및 물적‧인적 자원의 지원, 각종 예술‧체육 관련 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해 각 기관 및 법인에서는 최대한 지원을 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신병은 회장(한국문화단체예술총연합회여수지회)은 “지금까지 여수 예술‧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의할 수 있는 장이 없어 항상 아쉬웠는데 여수교육지원청 주도로 조직한 위원회의 활동에 많은 기대가 된다”며 “예술적 소양과 건강한 신체를 지닌 여수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 및 협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익 교육장은 “위원회의 출범은 전남여수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예술‧체육교육 관련 사업 즉 학생오케스트라단‧ 국악관현악단 운영, 학생‧학부모 합창단 운영, 학생연극동아리 운영, 뉴스포츠 등 체육 관련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정착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라고 말했다.

이어 장 교육장은 앞으로 여수 예술‧체육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관련 민‧관 단체의 지속적인 협조와 도움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