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백병원, 고객별 MOD 시스템 설치
여수백병원, 고객별 MOD 시스템 설치
  • 오정임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3.12.1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없음
   
 
▲ 어깨통증으로 여수백병원에 입원한 도병매 씨가 간호사로부터 MOD 시스템에 대해 들은 뒤 얘기를 나누며 환하게 웃고 있다.<여수백병원 제공>
 
[데일리모닝] 어깨통증 치료 전문병원 여수백병원이 최근 고객별 맞춤형 MOD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다.

16일 여수백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은 최근 병원내 126개 전 병상에 개인전용 MOD 시스템 설치를 완료, 건강한 병원생활을 위한 또 하나의 단추를 꿰었다. MOD 시스템 구축은 전남지역 병원 가운데 최초다.

고객들은 MOD 시스템을 통해 지상파, 케이블채널 등 실시간 방송과 인터넷, 게임, 다양한 진료정보, 병원 일정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다 안전하고 산뜻한 디자인으로 환자와 병실간 조화를 이뤄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경남 진주에서 어깨통증으로 입원한 도병매씨(48)는 “언제 어느때나 직접 채널을 고를 수 있어 좋다”면서 “마치 내가 VIP가 된 느낌”이라고 말했다.

남원에서 온 장영섭씨(62)는 “오렌지, 그린 등 병동색깔이 다양해 활력이 넘치는 데다 병상마다 환자 개개인을 위한 MOD 시스템을 설치하다니 정말로 대단하다”고 말했다.

재활치료차 입원한 유영옥씨(48·여수시 문수동) 역시 “처음 입원했을 때 없었던 개인용 모니터가 생겨 깜짝 놀랐다”면서 “여수에 있는 병원이지만 전국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병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창희 원장은 “고객들의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병원생활에 도움이 되는 게 뭘까 하고 항상 고민한다”면서 “고객 1인용 MOD 시스템 역시 하나의 방편이어서 주저 없이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백 원장은 “MOD는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과 환자간의 소통을 위한 스마트케어 시스템”이라면서 “이번 MOD설치를 계기로 더욱 진화된 여수백병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여수백병원은 이와 함께 내년 초 완공을 목표로 수술실 클린룸 공사에 한창이다.

클린룸은 공기중 보이지 않는 작은 세균까지 걸러내는 ‘무균 수술실’ 시스템을 이른다.

여수백병원은 지난 2011년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전국 10대 관절전문병원으로 광주․전남북, 충청권, 제주권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