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청암고, 교육기부의 새 이정표 예정관 ‘개관’
순천청암고, 교육기부의 새 이정표 예정관 ‘개관’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5.08.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19일 김혜순 한복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

 
[순천=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 순천 청암고에 한복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한복 명인 김혜순 씨의 교육 기부로 예정관(藝丁館)이 19일 문을 열었다.

예정관은 지역민과 학생들의 풍부한 예술적 감성을 키워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이 낳은 걸출한 한복의 장인 예정 故 허종택(1947~2000)의 예술을 전 세계에 발현시키고 있는 한복 명인 김혜순 씨가 전남도교육청과 공동 노력으로 설립한 예정관은 예술 분야의 꿈나무들이 장래 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자인 스쿨 기능을 한다.

이날 개관식에서는 김혜순 한복 특별 전시와 故 허영선생의 전통인형 및 꽃가마 전시, 전통 매듭공예 명인 심영미 선생이 소장하고 있는 매듭 전시회도 열렸다.

또 국제차문화교류협력재단 주관의 ‘TEA퍼포먼스’와 출판사 랜덤하우스와 에릭양 에이전시에서 무상 기부한 2000권의 양서를 개관식에 참석한 시민들과 면단위 마을도서관에 무상 기증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상대적으로 고급문화를 접하기 힘든 지역의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기부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복 명인 김혜순 선생도 “고향의 후배들과 시민들이 우리 전통복식 문화에 대해 알고, 이 분야의 유능한 인재로 클 수 있도록 교육기부를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라며 “중앙의 저명 인사들이 정기적으로 지역에 재능기부를 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장만채 전남도교육감과 강명운 청암대총장,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예정관에 대한 소개글과 각 실별 제호를 친필로 작명해준 도올 김용옥 선생, 김금래 전 여성부장관, 심영미 동림매듭박물관장, 문숙경 한국과학창의재단본부장, 영화인 임권택, 채시라, 강부자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