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기업하기 좋은 화순’ 잰걸음
화순군, ‘기업하기 좋은 화순’ 잰걸음
  • 송인영 기자
  • songs5244@hanmail.net
  • 승인 2016.02.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0개 기업 1500억 투자유치 목표 유치활동

▲ 화순식품단지 조감도
[화순=데일리모닝] 송인영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미래성장 유망산업인 생물의약기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부품소재기업 등 기업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올해 20개 기업 1500억 원의 투자유치를 목표로 기업유치활동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특히 입지별 특성에 맞는 기업을 유치하는 등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 실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생물의약산업단지에는 의약품, 백신, 의료기기 등 대규모 투자기업을 유치하고, 동면 제2농공단지에는 부품소재를 비롯해 섬유, 화학, 비금속 등 투자기업을 유치키로 했다.

화순식품단지에는 식료품, 음료 등 6차 산업 단지화 기업을 유치하고, 대규모 투자 의향기업 유치 실현을 위한 PM(Project manager) 지정·관리하는 한편 분기별로 입지 및 지역별 중점 투자유치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유치기업에는 입지 및 투자보조금, 입지 선정, 인허가 등 행·재정적인 지원에 나선다.

군은 이와 함께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해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를 유도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산업공단과 연계해 민원서류 작성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장설립시 기업의 고충을 처리 지원하는 등 공장 설립 등록 관련 민원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전라남도 중소기업 육성기금, 폐광지역 대체산업융자금 지원 알선과 소상공인 융자금 이자를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자금을 지원키로 했다.

이 밖에도 5억 5000만 원을 들여 고품질 타월연구개발사업인 풀뿌리기업과 수중펌프 개발 등 전남형 강소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관내 기업의 생산제품 홍보를 통한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화순군 홈페이지에 사이버 기업홍보관을 구축하고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는 중소기업 상설전시관 운영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와 관련, 지난해 15개 기업에 1205억 원의 투자 유치와 2개 기업과 1178억 원의 MOU를 체결했다.

또한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경영안정자금,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을 47개 기업에 119억9400만원을 지원하고, 16개 기업에는 114억2900만원을 지원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경영을 안정화 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유도하여 고용창출을 확대하겠다”며 “꼼꼼한 기업의 사후관리와 증액투자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군민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