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인허가 민원 원스톱처리 민원만족도 높인다
화순, 인허가 민원 원스톱처리 민원만족도 높인다
  • 송인영 기자
  • songs5244@hanmail.net
  • 승인 2016.02.23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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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민원 유기적인 협의 통해 민원처리기간 단축

[화순=데일리모닝] 송인영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인허가 민원에 대한 원스톱 처리를 통해 민원만족도를 높이는 등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군은 인허가 민원업무의 신속·정확한 처리와 민원 담당자 친절교육, 업무 연찬을 통해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직원 역량강화를 비롯해 복합민원의 유기적인 협의 및 상담 예약제,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장기 미착공 건축물 등의 사전 알리미 서비스 등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주요 민원의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를 위해 주 1회 민원처리 T/F팀을 운영하고, 월 1회 민원업무 교육을 하는 등 직원역량을 강화해 민원행정 서비스를 높이기로 했다.

또한 합동조사, 일괄심의 등을 통해 법정치리기간 대비 단축률(2일 이상) 유기한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하고, 인허가 복합민원 상담예약제를 운영한다.

상담예약제는 건축사가 재능기부룰 통해 민원인에게 복잡하고 다양한 건축 관련 민원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기 위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민원인 접견실에서 인허가 무료 상담소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알기 쉬운 민원안내 매뉴얼을 상시 배부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을 추진하고, 인허가 담당공무원의 마음수련 교육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인허가 민원에 대한 원스톱 민원처리로 민원만족도를 높여 고객이 감동하는 인허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친절하고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업무연찬을 통해 신뢰받는 책임행정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