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 비리의혹 해명하라”
평화당,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 비리의혹 해명하라”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06.0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전남도당, 1일 나 후보 비리의혹 해명 촉구 논평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민주평화당 전남도당(위원장 이용주)이 강인규 더불어민주당 나주시장 후보의 끊임없는 비리의혹에 대해 명확한 해명을 촉구했다.

평화당은 1일 논평을 내고 “재선에 도전하는 강 후보가 나주 반남농협 근무 당시 동료 직원의 군번을 도용해  호봉인상을 통한 수천만의 월급을 사취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며 “비리의혹에 대한 명확한 해명”을 촉구했다.

강 후보의 군번도용 월급사취는 당시 농협조합장이 사실 확인을 했다고 주장했다.

게다가 어민주당 전남도당에서는 당내 나주시장 후보 경선과정에서 경쟁후보들 사이에서 이미 불거져 인지한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당시 드루킹 댓글조작사건이 폭로된 시점이라 당내문제라고 침소봉대로 덮고 무마했다는 얘기마저 돌고 있다고 강조했다.

평화당은 “강 후보의 군번도용 문제는 호봉상승을 통해 수취한 임금 이득이 수천만원에 달하고, 수년간 이어진 범죄행위 임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이를 무시하고 공천한 것은 높은 도덕성을 갖춘 공직후보자를 바라는 나주시민을 경시하고 우롱했다”고 비난했다.

최근 강 후보와 관련해서 ▲당내 경선 전 가족동원 여론조작 ▲선심성 식사 제공 ▲경선당시 당원이 아닌 일반인 상대 지지호소 녹음파일 전송 등으로 나주경찰과 나주선관위에서 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고 회자되고 있다.

평화당은 “현역 나주시장인 강 후보가 재임시절 각종 비리에 연루됐다는 의혹으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고, 당내 경선 전 불법선거를 조장한 의혹으로 사법당국의 조사를 받는 것은 과거 군번도용 사건에서부터 시작된 것은 아닌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 후보는 선거운동에 앞서 자신을 둘러싼 이 모든 의혹들을 명확히 해명하는 것이 유권자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이다”며 “평화당 전남도당은 사법당국이 이 문제를 신속하고 명명백백하게 처리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