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춘 전남도대변인, 공무원교육원장 승진
이기춘 전남도대변인, 공무원교육원장 승진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8.07.1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2일 실국장·부단체장 인사 단행…대변인에 최형열 일자리정책지원관 발탁

▲ 전남도청 전경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는 13일자로 이기춘 대변인을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시켜 공무원교육원장으로 발령하는 등 실·국장급과 부단체장 인사를 12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직무대리였던 송경일 동부지역본부장이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했고, 이기춘 대변인을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 공무원교육원장에 임명됐다.

또 관광문화체육국장에는 김명원 영광부군수, 보건환경연구원장에는 박종수 지방환경연구관을 승진 임용하고, 대변인 후임으로는 최형열 일자리정책지원관을 발탁했다.

부단체장에는 광양부시장에 방옥길 관광문화체육국장, 곡성부군수에 김선호 농업정책과장, 보성부군수에 유영관 관광과장 , 장흥부군수에 한동희 해양항만과장, 함평부군수에 나윤수 사회복지과장, 영광부군수에 강영구 자치행정과장, 신안부군수에 박경곤 식품의약과장을 각각 임명됐다.

최종선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조직의 안정과 균형에 중점을 두고 결원 직위에 후임을 인선하는 최소한의 인사를 실시했다”며 “부단체장은 해당 시장․군수와의 협의를 통해 도와 시군의 상생협력과 소통 능력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7기 인사는 깨끗한 인사, 성과 인사, 소통 인사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직원과 부서 의견수렴 등 공정·투명한 인사시스템을 정착시켜 일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과장급 이하 후속 인사는 조직개편이후 8월 중순까지 마칠 계획이다.


[인사] 전남도

◇지방부이사관 승진

▲ 공무원교육원장 이기춘▲ 동부지역본부장 송경일

◇지방부이사관 직위 승진

▲ 관광문화체육국장 직무대리 김명원

◇지방부이사관 전보

▲ 광양시부시장 방옥길

◇준국장급(지방서기관) 전보

▲ 대변인 최형열

◇준국장급(지방서기관) 전입

▲ 심남식 자치행정국 총무과 ▲ 유현호 자치행정국 총무과

◇준국장급(지방서기관) 전출

▲ 곡성군부군수 김선호 ▲ 보성군부군수 유영관 ▲ 장흥군부군수 한동희 ▲ 함평군부군수 나윤수 ▲ 영광군부군수 강영구 ▲ 신안군부군수 박경곤

◇연구관 승진

▲보건환경연구원장 박종수

◇공로연수

▲ 이인곤(공무원교육원장)▲ 신현숙(광양 부시장) ▲ 위삼섭(장흥 부군수) ▲ 조태용(함평 부군수) ▲양수인(보건환경연구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