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현장 중심 일반직 282명 인사 단행
전남교육청, 학교현장 중심 일반직 282명 인사 단행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19.02.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3월 1자로 일반직공무원 282명에 대한 인사를 21일 단행했다.

승진은 98명(5급 2명, 6급 17명, 7급 70명, 8급 9명)이며, 전보는 109명, 명예퇴직 9명, 신규임용 53명 등이다.

이번 인사는 명예퇴직 등으로 발생하는 결원에 대한 상위직급 충원과 3월 1일자 조직개편에 따라 본청의 업무를 조정하고 교육지원청의 학교중심 지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지원센터 시범 운영에 대비한 것이다.

이대근 고흥평생교육관 총무과장과 김옥란 남악고 행정실장이 5급으로 승진 발령됐다.

이번 인사에서 5급 일반직공무원이 보임되는 학교지원센터장에 직위공모를 통해 나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으로 김선희 순천선혜학교 행정실장을, 무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으로 오병환 남악고 행정실장을 전보했다.

또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장에 김범균 순천여고 행정실장, 도교육청 홍보담당관 공보팀장에 이형래 전남기술과학고 행정실장이 자리를 옮겼다.

이번 인사는 지난 1월 1일자 인사에 이어 7급 이하 하위 직급을 대거 승진시켜 하위직의 사기진작은 물론 활력이 넘치는 조직으로 바꿔 학교현장 지원 중심의 교육행정 체제가 구축됐다고 자평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혁신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능력과 역량이 검증되고 바른 성품을 가진 인사를 발탁해 학교지원센터에 우선 배치했고, 격무부서와 일선학교 근무자를 우대하면서 본인의 희망지역을 최대한 반영해 발령했다”고 말했다.

<인사명단>

◇ 5급 승진

▲고흥평생교육관 총무과장 이대근 ▲남악고 행정실장 김옥란

◇ 5급 전보

▲도교육청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 김범균 ▲도교육청 홍보담당관 공보팀 이형래 ▲나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 김선희 ▲무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 오병환 ▲전남기술과학고 행정실장 김규식

◇ 5급 파견

김경란·김유현·안오남·윤양일 한국교원대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육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