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미래과학고,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선정’
동일미래과학고,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선정’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0.09.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산업도시 광주’ 스마트인재 육성 사관학교 역할
동일미래과학고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로 선정됐다
동일미래과학고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로 선정됐다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동일미래과학고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동일미래과학고는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최근 기업이 요구하는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융합적 기능을 갖춘 기능 인재 양성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전남여자상업고, 송원여자상업고, 광주여자상업고, 나주공업고, 전남공업고 등 5개 학교가 동일미래과학고의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사업에 참여한다.

동일미래과학고를 포함한 총 6개 학교의 공동실습소를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동일미래과학고에 설치할 계획이다.

공동실습소 설치를 통해 최신 스마트 실험·실습 기자재를 6개 학교가 공동으로 활용하고 시설 및 설비 투자 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일미래과학고는 ‘스마트공장 취업 맞춤반’을 운영해 스마트공장과 연계되는 기본적인 스마트공장 이론교육과 설계를 통한 3D프린팅 및 스마트제조, PLC응용기술을 통한 스마트공장(컨베이어벨트, 신호등, 승강기, 3D스캐너, SCADA, CPS, MES, 빅데이터)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실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송만섭 교사는 “이번 거점학교 지정을 통해 본교는 4차 산업에 부응하는 스마트공장 구축 기업을 발굴하고, 추가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식 기능 인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최증환 교장은 “참여 학교와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 스마트인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우리 동일미래과학고는 AI 산업도시 광주지역 인공지능 사관학교로서 스마트 인력 양성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