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성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전남도, 여성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 홍갑의 기자
  • kuh3388@hanmail.net
  • 승인 2020.11.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코로나19 대응 고용절벽 완화 기대
전남도 여성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홍보 포스터
전남도 여성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 이미지 포스터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 전라도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2020 전남 여성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여성인력에 대한 고용절벽이 심화되고 있는 현실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전남도와 목포‧여수‧순천‧나주시 등 일자리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되며, 150여개 기업을 모집하고 취업인원 300명을 목표로 추진된다.

최근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박람회 개최가 어려운 상황이 이어져,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구인․구직 및 취업 상담, 면접 알선 등 각종 고용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직된 채용시장에 훈풍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인터넷 취업포털인 잡코리아(http://wjob.jobkorea.co.kr)를 통해 참여기업 모집 및 홍보, 기업․구직자간 매칭 등이 이뤄진다.

특히 누리집에 전남 권역별(목포․여수․순천․나주권역) 채용관이 마련돼 거주지 인근 채용기업을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채용공고 게시 및 구직자 이력서 등록, 인‧적성 검사 등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종분 여성가족정책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고용 한파가 지속돼 여성구직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업과 구직자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할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 관심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